세포라는 웬만한 몰에 가면 다 있다. 심지어 큰 몰에는 두 개씩 입점해 있을 정도이다.
매번 새로이 론칭되는 브랜드들을 위해 세포라 매장 입구자리 쪽에 항상 새롭게 디스플레이되는 뉴 아이템들이 매번 방문 때마다 볼 수 있는 데.. 1년 전인가 벌써 좀 된이야기지만 올망졸망한 끝 마무리가 모양의 귀여운 립글로스가 디스플레이되어 있고 요즘 화장품 가격 시세보다 더 만족스러운 아름다운 가격에 판매하는 립글로스가 눈에 띄었다. 테스트하며 한국 코스메틱 같은 익숙한 느낌이 들었던 기억이 난다. 브랜드를 살펴보니 RARE BEAUTY BY SELENA GOMEZ. 아~ 요즘 웬만큼 유명해지면 셀럽들이 뷰티회사를 차리던데 셀레나도 이제 뷰티 왕국을 만들고 싶은 거구나라는 생각을 하며 아이템들을 구경했었던 기억이 있다.
레어뷰티 이야기"break down unrealistic standards of perfection"
레어뷰티는 론칭이 후 셀레나 고메즈라는 셀럽의 아이템이라는 유명세를 안고 10대와 20대되는 셀레나 고매즈를 좋아하는 이들 혹은 긍정적으로 고메즈를 인식하는 이들은 일단은, 세포라에서 꼭 한 개씩은 사야 하는 아이템이 되어왔다.
2020년 우리들의 세상에 입문한 이래, 3년이 지난 지금도 레어 뷰티 아이템들이 계속적인 인기몰이를 하는 것을 보면 한 순간의 셀럽 파티 아이템은 아닌 것 같다.
어떻게 세상에 나왔을까?셀레나 고메즈가 2020년 #RARE라는 3번째 앨범을 발매하면서 얻은 영감으로 만든 코스메틱이라고 한다. 비현실적인 완벽미의 기준을 깨는 것이 레어뷰티의 목표라니, 각각의 개성의 아름다움을 추구하자는 의미일 듯싶다.
론칭을 하고 첫 판매를 오직, 북미지역의 세포라에서만 시작하였다. 나름 영리한 세일즈 전략이었던 것같다. 보통의 10대와 20대는 몰이란 공간은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는 장소 중에 하나이다. 몰마다 자리 잡은 세포라는 YOUNG GIRL에겐 지나칠 수 없는 고양이의 생선가게와 같으니, 이곳에서 만의 판매전략은 성공한 것 같다.
틱톡과 인스타그램, YOUTUBE에 셀레나의 코스메틱 아이템 피드가 적잖이 올라오고, 실제로 2021년 11월부터 2022년 11월 사이 레어 뷰티 사이트 트래픽은 70% 증가했다고 한다. 현재 레어뷰티 인스타그램의 팔로워는 무려 620만 명이다.
레어뷰티의 화장품 라인은 색조메이크업이다. 전 라인의 아이템들은 vegan and cruelty-free이며 아이템종류들은 블러시, 립스틱, 마스카라와 파우더, 메이크업 도구인 브러시들이 있다.
레어뷰티 아이템 중 top으로 잘 팔리는 인기 아이템들을 몇 개 살펴보자.
Rare Beauty Liquid Touch Weightless Foundation
무려 48개의 피부색을 감안한 다양한 컬러, 무엇보다 이 제품이 인기를 끈 큰 이유는 무게감 없이 가벼운 느낌의 발림과 커버력이다. 모든 여성들은 깔끔한 피부톤과 맑은 느낌을 원하지 않을까? 자신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기 원한다면 도대체 파운데이션은 왜 필요하겠는가? 발림의 미학은 이 제품을 써 본 리뷰어들이 하나같이 하는 칭찬이다. 쓰는 농도에 따라 매트한 느낌, 부드러운 광채를 표현할 수 있다고 한다.
Rare Beauty Soft Pinch Liquid Blush
순수하고 생기 있는 어린 소녀의 볼을 가지고 싶은 순간이 있다면 이런 블러시 꼭 필요하지 않을까? 살짝 묻혀서 블렌딩 하면 너무 자연스러운 생기발랄 혹은 수줍지만 장난스러운 볼 깜찍이 완성된다. 많이 찍어 바를 필요 없다. 이 제품은 창백한 흰 피부 던 지 어두운 피부던지 여성의 볼의 생기를 부여하면 얼마나 싱그럽고 아름다운지 보여주는 잇템이 되었다.
Rare Beauty Soft Pinch Tinted Lip Oil
내가 보았던 아이템이 바로 이것! 가격도 좋았고 질감도 좋았다. 부드럽고 풍성하지만 부담 없는 립틴트 오일! 입술은 화장하지 않은 것 같은 데 붉은빛이 감돌면 너무 이쁜 것 같다. 8가지 컬러.
이 외에도 Perfect Strokes Matte Liquid Liner, Positive Light Silky Touch Highlighter 등은 베스트 셀링 아이템들이다. 레어뷰티는 명망 있는 여러 뷰티매거진에서 수십 개의 어워드를 받았다.
셀레나 고매즈는 자신의 멘털 건강 어려움을 겪고 난 뒤, 수익금의 일부로 Rare Impact Fund를
셀레나 고메즈는 전통 백인이 아닌 멕시코 계열의 집안 출신이다. 어릴 적 가난한 시절을 보냈고 우연히 얻은 디즈니의 아역배우 역할로 시작하여 인기를 얻고 대중의 관심을 받으며 어른으로 성장했다. 배우이자 가수, 프로듀서 이제는 비즈니스 우먼이다. 유명 여자가수인 테일러 스위프트와 업계에서 절친으로 알려져 있다.
레어뷰티의 가치 :셀럽의 인기의 힘으로 론칭하여 지속적인 인기를 끌 수 있었다기엔 제품의 퀄리티를 찬양하는 이들이 많다. 여기서 알아야 할 중요한 점은 레어뷰티의 제조업체는 한국이라는 점이다. 레어뷰티를 론칭하기 위해 셀레나 고메즈는 여러 제조업체들을 리뷰했었고 k beauty로 이미 증명된 한국에서 제품을 만들기로 한 사실은 아는 비밀이겠지 싶다.레어뷰티 셀레나 고메즈 덕분에 한국 화장품의 퀄리티가 더욱 증명되는 면도 있어서 내심 기쁘긴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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